1. Home
  2. 기타
  3. 영종하늘도시 칼국수 찐맛집 추천(실제후기)

영종하늘도시 칼국수 찐맛집 추천(실제후기)

· 댓글개 · 디에이치리뷰어

오바안하고 영종도에서 가장 맛잇는 칼국수집을 소개한다. 나는 영종도 거주 2년차! 사실 평소 칼국수를 막 찾아다니며 먹진 않는데 여자친구가 한번ㄴ 먹으로 가보자해서 방문하게 되었다.

 

여기 이름은 영종하늘도시 '일산칼국수'인데 87년생인 내가 여태 살면서 먹어본 칼국수 중에서 다섯손가락 안에 드는 맛이다. 그렇다고 여기가 진짜 모든 음식을 압도할정도로 맛있다? 이건 아닌데 적어도 먹어본 칼국수 중에선 최고였던것 같다. 

일산칼국수 주소: 인천 중구 중산동 1873-3, 303호

영종하늘도시 일산칼국수
영종하늘도시 일산칼국수

그래서 왜 내가 그토록 만족했던걸까? 하고 잠시 생각해보니 일단 육수(국물) 맛이 달랐던것이다. 나는 항상 칼국수를 먹을때 면보다 국물을 먼저 떠먹는 습관이 있는데 첫숟갈을 떠먹고 띠용했다. 마치 진득한 국물맛이 난다고 해야할까? 아무튼 그냥 맹랑한(?) 칼국수 국물과는 다른맛이다. 

 

평소 바지락칼국수 면을 건져먹고 나면 뭐랄까 조개탕 국물 떠먹는 느낌으로 약간 맹한 느낌이 있지 않은가? 그래서 칼국수 면 한입할때 김치를 얹어서 먹는 느낌으로다가 먹지 않는가? 그런데 여기 칼국수는 뭔가 김치없이도 간이 잘 베어져있는.. 마치 우려낸건가 싶은 진한 육수의 맛이 났다. 

바지락칼국수, 닭칼국수, 만두 총 22,000원
바지락칼국수, 닭칼국수, 만두 총 22,000원
내가 먹은 바지락칼국수
내가 먹은 바지락칼국수

둘째, 양이 진짜 많았다는것! 나는 요새 먹성이 좋아져서 가령 순대국집에 가면 기본이 아닌 (특) 메뉴를 주문한다. (_ _;)

 

그런데 여기 일산칼국수는 양이 원체 많아서 한그릇 다 먹기도 힘들었다는거 아니겠는가? 내가 2023년 4월초쯤 방문했는데 한그릇당 9,000원이었다. 그런데 양을 보면 약간 12,000원 같은 느낌!

가성비 바지락칼국수
가성비 바지락칼국수
양이 진짜 푸짐한 일산칼국수
양이 진짜 푸짐한 일산칼국수

나는 주말 점심시간에 (낮 1~2시정도) 방문했는데 이미 주민들은 칼국수 맛집인걸 알고 있었나보다. 좀만 더 일찍왔거나 늦게왔으면 자리도 없을뻔 했다. 만석이었던것이다. 

 

영종하늘도시 거주하시거나 평소 칼국수 좋아하시는분들이라면 꼭 한번 방문해보시길! 

주말 일산칼국수 만석
주말 일산칼국수 만석

방문하기 전에 꼭 확인해야하는것!

  • 영업시간: 오전 11시부터 저녁 8시 30분까지
  • 브레이크타임: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 정기휴무일: 매주 화요일
  • 연락처: 032-746-1322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